비건 바람 부는 프랜차이즈...소비자 입맛 잡을까

식음료 프랜차이즈들이 MZ세대 공략을 위해 식물성 대체육을 사용한 식품을 잇따라 내놓고 있다.

 

비건은 해외에서는 이미 성장하고 있는 시장으로 국내에서는 최근 주목받고 있다. 올해 신성장동력으로 식품업체들이 눈여겨보는 분야다. 비건은 완전 채식으로 고기뿐만 아니라, 계란, 우유로 만든 제품도 섭취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시장조사업체 그랜드뷰리서치에 따르면 전세계 비건 음식 시장규모는 2018년 126억9000만달러로 2025년까지 연평균 9.6% 성장률을 보일 전망이다.

 

한편, 식음료 프랜차이즈 업체가 내놓은 대부분 제품 일부에 식물성이 아닌 성분을 사용하고 있어 '반쪽 비건'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프랜차이즈에서 판매하는 제품이 대체육 패티를 사용한 것 외에는 전체 제품이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했는지가 의문이기 때문이다.

 

비건 수요층의 경우 순수 식물성 음식을 원하기 때문에 프랜차이즈에서 내놓는 비건 식품을 찾는 수요를 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출처 : CEO스코어데일리(http://www.ceoscoredaily.com/news/article.html?no=79080)

Are there any legal issues involved?

Should I negotiate with a Korean or initiate a lawsuit in a Korean court? The law firm where the interpreter works is located here. All of these processes can be carried out NON-STOP through a professional Korean lawyer. Contact us for consultation right now. Professional staff will respond kindly.

Tel : 02-2038-2438
Email : kjw@yeyul.com, ksk@yeyul.com
Was this helpful?

즉시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