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수록 더”…외식업계, 옥외 광고 금지‧원산지 표지 확대에 ‘불안불안’

외식업계의 시름이 갈수록 깊어지고 있다. 가뜩이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돌이키기 어려운 타격을 입은데다, 정부의 ‘규제 대못’까지 추가되고 있기 때문이다.

 

30일 외식 및 주류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주류 광고 금지 범위를 현행 건물 외벽이나 전광판 등에서 자영업자 간판과 외부 홍보물 전체로 확대하는 내용을 검토 중이다. 간판, 현수막, 벽보 등 외부로 노출된 광고 전체가 규제 대상이다.

 

주류 규제 외에도 정부는 음식점 메뉴의 원산지를 좀 더 자세히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현행법에 따라 음식점에서 원산지를 표시해야 하는 품목은 9개인데, 여기에 양파, 마늘 등 6개 품목을 더하는 방안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정부는 음식점 원산지 표시 품목이 너무 많으면 소비자에 전달이 잘 되지 않고, 업주에게도 부담이 되는 규제가 될 수 있어 당장 6가지 품목을 모두 추가한다는 것은 아니라는 입장이다.

 

하지만 외식업계는 벌써부터 우려가 크다. 주류와 김치 등 식품 모두를 취급하고 있기 때문에 규제 시행시 직접적 타격을 입을 수 있다.

 

※ 출처 : 데일리안(https://www.dailian.co.kr/news/view/976874/?sc=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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