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맹분야 실태 "'코로나19' 속 가맹본부·점주 상생 강화...'거래 관행 개선' 등 긍정적“

'코로나19' 비대면 거래 확산으로 가맹본부와 점주 간 상생 노력이 더해지면서 거래 관행이 개선되는 등 긍정적인 결과가 나타나고 있다.

 

28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지난해 9~11월 기간 21개 업종 가맹본부 200개, 가맹점 1만 2000개를 대상으로 서면 실태 조사 결과 거래 관행이 개선됐다고 응답한 비율은 전년 대비 1.3% 포인트 증가했다. 정책 만족률도 전년 대비 4.1% 포인트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코로나19'로 가맹점주를 지원한 본부는 62.8% 정도다. 지원 내용은 손소독제·마스크 등 방역 지원이 32.5%로 가장 많다. 코로나 사태 속 점주가 가장 필요하다고 답한 지원 정책은 필수 품목 공급가격 인하 60.4%, 로열티 인하·면제 47.6%, 임대료 지원 43.8%로 나타나고 있다.

 

※ 출처 : SR타임스(http://www.srtimes.kr/news/articleView.html?idxno=854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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