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는 게 없는 배달창업의 현실, 그렇다면 해답은?

코로나 사태의 여파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소위 ‘집콕’ 라이프를 하는 요즘, 외식창업 시장은 배달창업에 대해 주목하고 있다. 배달 전문 프랜차이즈가 늘고 있는 한편, 실제 외식업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들은 고충을 토로하고 있다.

 

비대면이 강조되는 요즘 시대에 실제 점주들이 배달을 꺼려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배달만으로 매출을 발생시키기 어렵다는 점을 꼽는다. 홀이 있는 매장의 경우, 배달 수요가 없어도 홀 매출로 영업을 감당할 수 있다. 하지만 배달 전문 매장의 경우 오로지 배달 매출에만 의지해야 한다는 단점을 갖고 있다.

 

두번째로 배달 관련 부자재 원가와 배달 수수료 때문이다. 포장 박스와 비닐봉지, 일회용 수저를 비롯해 리뷰용 스티커 등 배달과 관련된 다양한 부자재의 비용은 원가가 높아 매출 안에서 순이익이 남는지 살펴야 한다. 또한 배달 운영 수수료와 배달 플랫폼 별 지출, 리뷰 이벤트 등 배달과 관련한 여러 차원의 비용을 감당해야 한다는 점도 점주들에게 부담으로 다가온다.

 

마지막으로 배달 플랫폼에 남는 리뷰 관리에 대해 괴로워하는 점주들이 많은 것도 배달창업에 대해 숙고해야 할 이유로 꼽는다.

 

※ 출처 : 데일리안(https://www.dailian.co.kr/news/view/965364/?sc=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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